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지메이드 자료실

지메이드 자료실

EP몬스터 자료실입니다 많은 도움이 될수있는 공간입니다 꼭 읽어 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About Gmade (해석첨부)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1-08-19 17:32: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71
평점 0점

지메이드는..

 

지메이드는 (www.gmade.net) 2004년,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한국(Republic of Korea)에서 설립되었다.


한국은 반도체를 비롯한 자동차, 선박, 군사무기의 제조등 중공업이 발달한 국가로서, 최근에는 IT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있어서도 세계정상을 다투고 있는 기술보유국이다.

 

지메이드는 이와 같은 국내적 환경의 여건 속에서 다른 한국의 기업들이 그렇듯이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여 설립되었다.

 

지메이드의 기본적인 테마는 Rock Crawling 과 Off-road 로서, 대표적인 생산 모델 또한 Rock Crawler 들이 대부분이다.

 

그중 1/8스케일의 Spider 는 애프터 마켓에서 소량 생산되는 Conversion kit 이 아닌 지메이드만의 독자적인 모델로서 Rock Crawling 에 적합한 기어비를 가진 Link type Rigid axle 과 Tire, Wheel 등 을 갖춘 세계최초의 Assemble Rock Crawler Pro Kit이다.

 

Spider는 16.5인치의 Wheelbase(휠베이스) 와 Center ground clearance(센터 지상고), 서스펜션 및 링크구조(Suspension shock & Link), 타이어 패턴 등 지메이드의 기술력과 데이터를 종합하여 설계된 첫 모델로서 Rock Crawling 과 Hill climb 코스를 누구나 손쉽고 완벽하게 주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특장점들과 스파이더의 좌우 대칭인 Frame 형태는 Rock Crawling 능력을 한껏 끌어올린 가장 진화된 형태로 인정받고 있다.

 

Spider 와 함께 출시된 Dragoon 은 14인치 Wheelbase(휠베이스) 의 모델로 실제 몬스터트럭을 바탕으로 한 레이싱 몬스터 트럭으로서 빠른 모터를 장착해 스피드와 점프 등을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전후 비대칭 형태로 무게 중심을 앞으로 이동시켜 빠른 주행 중에도 민첩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서스펜션 구조도 빅점프와 오프로드 주행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Stealth 는 지메이드의 세 번째 모델로 1/8 스케일의 Rock Crawler 이다.


흡사 스텔스 전투 폭격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탁월한 주행능력을 지니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G1은 Stealth 와 더불어 지메이드의 Mainstream급(주류형) 1/8 스케일 Rock Crawler 로서, 가격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모델이다.


트럭 프레임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낮은 무게중심을 가지면서도 높은 Center ground clearance(센터지상고) 를 확보하여 Rock Crawler 로서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Spider, Dragoon, Stealth, G1은 1/8 스케일 모델로서, Motor on Axle 타입의 구동계를 가지고 있다. 이는 전·후륜 Axle 각각에 모터가 장착되어 전륜과 후륜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타입이다.

 

지메이드의 1/10 스케일 모델로는 R1 Rock Buggy 가 있다.

 

R1의 구동계는 Shaft driven 타입으로 Transmission 에 연결된 Universal shaft 를 통해 전·후륜 Axle 로 동력이 전달되어 구동된다.

 

프레임은 실차 Rock Buggy 와 동일한 튜브 프레임으로 디자인되어 전통 Rock Buggy의 형태와 퍼포먼스적인 면에 있어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Rock Crawling 능력 또한 상당하여 Off-road racing 과 Rock Crawling 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천후 차량(Vehicle) 으로, 지메이드 Rock Crawler DNA 를 그대로 이어받은 1/10 스케일 Rock Buggy 이다.

 

이처럼 지메이드는 전 세계적으로 RC Rock Crawling 장르의 붐이 일기 시작하기 전부터 서스펜션 구조와 휠베이스, 스케일 등의 구분을 보다 디테일하게 세분화하였고, 지메이드만의 특화된 Rock Crawler 모델을 전문적으로 생산함으로써 세계적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한국 Rock Crawling의 시작

한국에는 적은 인구수에 비해 RC를 즐기는 유저들이 많이 있다.

 

특히 전체 RC 유저 중에서 Rock Crawling 을 즐기는 유저의 비율이 타 국가에 비해 높은 편인데, 이는 중공업과 하이테크 산업이 발달한 사회 환경적 배경과 함께 산지가 전국토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자연 환경적인 여건에서 자연스럽게 기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한국은 도시 내부와 근교에 작은 구릉지와 산들이 많아 Rock Crawling 을 즐기는데 있어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한국은 인터넷 강국답게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사이트(Community site)나 개인 블로그를 통한 Rock Crawling 정보의 교류가 매우 빠르고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많은 커뮤니티 사이트 중에서 “몽뜨(Mont)”는 RC 의 여러 장르 중에서도 EP 몬스터 트럭과 Rock Crawling 만을 위한 전문 사이트로, 한국 RC Rock Crawling 시작의 중심엔 몽뜨가 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01년에 시작된 몽뜨는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로 EP 몬스터 트럭과 RC Rock Crawling 에 관한 다양한 종류의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 일반 유저들이 RC Rock Crawling 지식과 주행 테크닉 등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몽뜨의 회원들은 지역별로 소모임을 만들어 Rock Crawling 을 즐기고, 자신이 만든 Rock Crawler 에 대해 모든이들과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며 빠르게 발전해나갔다.



지메이드 탄생 배경

몽뜨의 회원 중 몇몇은 RC Rock Crawling 이 가진 매력과 재미를 단순히 즐기는 데에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방면으로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갔다.

 

지메이드의 창업자 조윤호 대표 역시 몽뜨의 회원으로 활동하였으며 그는 다른 회원들과 마찬가지로 Rock Crawling 을 즐기고 자신만의 Rock Crawler 를 스스로 만드는 매력에 흠뻑 빠져있었다.

 

그는 몽뜨에서의 활동 외에 개인 웹사이트인 Craftlab 을 만들어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넘치는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 웹사이트는 한국의 RC 관련 웹사이트나 커뮤니티는 물론 세계적인 몬스터 트럭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그의 열정은 Craftlab 을 통해 커져갔고 이는 자연스럽게 비즈니스 영역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었다.

 

처음 시작은 그의 작은 연구실에서 혼자 시작되었다.


새롭게 시작할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을 위한 연구가 시작되었고 시제품의 설계도가 끝나갈 즈음, 그의 열정과 뜻을 함께 할 지금의 지메이드 핵심 멤버들이 합류하여 지메이드가 탄생하였다.

 

현재 조윤호 대표와 함께하는 지메이드의 구성원들은 자동차 공학, 항공학에 관련한 엔지니어, 포토 그래퍼, 제품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들로 구성되어 최고의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그와 함께 지금의 지메이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Craftlab (크래프트랩) 이란?

RC Rock Crawling이라는 단어가 등장한 초창기, 조윤호 대표가 만든 개인 웹사이트 Craftlab은 (http://www.craftlab.net) 당시 RC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Craftlab 을 통해 소개된 그의 작품들은 작은 손공구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굉장히 정교하였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예술적 조형미까지 더해진 대단히 놀랄만한 결과물들이었다.

 

첫번째 풀 커스텀 차량인 "RACING" 을 시작으로 그의 작품 활동이 여러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듬해에 출시된 두 번째 작품 Silver Ghost 는 RC 커스텀 차량의 결정판이었다.

 

RACING 이 실톱(fret saw), 줄(file), 드릴과 같은 단순한 툴을 이용해 몬스터 트럭의 새로운 스타일 및 메커니즘의 창조를 보여준 작품이었다면, 두 번째 작품인 Silver Ghost 는 정밀 주조와 같은 좀 더 어려운 테크닉을 통해 RC Rock Crawler 에 예술적인 멋까지 표현한 작품이다.

 

몬스터 트럭의 무섭고 강력한 힘을 주제로 디자인된 Silver Ghost 는 은(Silver) 1500g 를 이용하여 Lost-wax casting 라는 주물기법을 적용, 완구를 하나의 예술품의 경지로 끌어올렸으며 과연 자작의 한계가 어디까지일까? 라는 의구심을 던질만한 작품이었다.

 

발표 이후 그의 이름과 작품들은 RCCA(RC Car Action) 매거진 등 많은 루트를 통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주목받게 되었다.

이와 함께 기존 RC 업체들로부터의 많은 사업제안이 쇄도하였지만 그는 그가 지향하는 “특별함”을 추구하기 위해 지메이드 독자 브랜드로 회사를 건립하였다.

 



조윤호(Jo Yoonho) 는..


지메이드는 다른 RC 브랜드와는 달리 대중성보다는 독창성을 추구하며, 제품 디자인 측면에 있어서도 남들과 다른 감각을 보여준다.

 

이는 조윤호 대표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예술성과 매니아적 성향이 제품에 잘 어우러져 반영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윤호 대표는 한국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교를 졸업하였고 동(同)대학 대학원에서 디자인을 전공하였다.

 

그는 졸업 후 개인 전시회를 비롯한 다수의 단체 전시회에 참여하며 아티스트로서 활동하였고, 지메이드 설립 이전에는 광고회사 디자이너와 제품 디자이너로 활동을 하였으며 현재 지메이드의 대표이자 수석 디자이너로서 제품 개발을 직접 총괄하고 있다.

 

그의 경력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의 전문적인 커리어와 예술적 정신이 지금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지메이드를 만들게 되었다.

 

 


지메이드와 심볼 마크의 의미

G-MADE 는 말 그대로 Good-Maker 를 의미한다.

 

지메이드의 첫 글자 G 는 Great, Good, Grand 등 항상 신뢰를 주는 좋은 제품을 의미하며, 지메이드의 심볼인 사람 얼굴의 형상은 자기만의 세계가 가득하며 진지하고 깊이 고뇌하는 자신만의 철창에 갖혀있는 진정한 매니아의 표정을 담고 있다.


 


지메이드의 디자인과 기술력

지메이드의 제품을 살펴보면 남들과 다른 그들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다.

 

항상 먼저 시작하고 다른 회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지메이드만의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

 

세계최초로 Rock Crawling 을 대중화 시킨 Spider 를 비롯해서 G1 Special 의 경우 Frame, Wheel, 작은 파트까지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색상과 형태를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다.


이는 실제로 자동차를 구입할 때 소비자가 각각의 사양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는 것처럼 개개인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즈(Customize) 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지메이드의 G-air system 는 사용자의 취향을 최대한 배려한 사례 중 하나이다.

 

Rock Crawler 타이어는 그립과 함께 타이어 내부의 압력 또한 매우 중요한데, 이는 압력에 따라 돌을 움켜잡고 넘어가는 능력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기존의 RC 타이어는 그 안에 들어가는 스펀지의 경도로 이를 컨트롤 하도록 하였지만, 지메이드는 실제 자동차에서 타이어의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듯이 RC 라는 장르에서도 실제 오프로드 차량처럼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는 G-air system 을 개발하였다.

 

R1 Portal Axle 역시 Off-road Car 는 험로 위주의 주행이 잦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으로 노면과 Axle 하단 면과의 거리를 최대한 유지함과 동시에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높은 기어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외부 충격에도 안전하게 동력전달이 가능하도록 Portal axle gear 를 Axle housing 안에 포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이처럼 남들이 시도하지 못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생산하는데 있어 핵심적 역할을 하는 금형설계와 CNC 를 이용한 가공법 등에 있어서도 지메이드는 매우 뛰어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R1의 기어박스의 경우, 이는 기존 메이커의 사출물처럼 2피스 이상으로 제작되어 볼트로 결합하는 방식이 아닌 원피스 솔리드 타입으로 제작되었다.

 

이러한 방식의 금형설계는 기술적으로 매우 어렵고 복잡하며 생산성 측면에서는 제품의 생산원가를 상승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제품의 조립과 정비가 용이하며 무엇보다도 제품의 강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지메이드가 제품 설계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안점은 제품의 파트 수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제품의 조립과 정비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것이다.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기술력인 것이다.

 

소비자가 진정으로 원하고 감동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지메이드를 더욱 진보하게 하며 다른 이들보다 항상 앞서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지메이드의 미래

전 세계에는 수많은 RC 관련 업체와 그보다도 더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한다.

 

지메이드의 역사는 그들에 비해 짧지만 지메이드에 대한 소비자의 애정과 관심도는 매우 높다.

 

지메이드는 정기적인 대회와 여러 형태의 미팅,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세계 각지에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Needs) 와 업계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서로 다른 지역 및 문화권에 속한 소비자들의 개별적인 특성을 파악한다.


이러한 과정들은 지메이드가 고객과 제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 속에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도 지메이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미래는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전개될 것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