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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트랜지션쇽조립 / R1 쇽조립 포토메뉴얼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0-05-19 17:07: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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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입니다.

 

 

 

사출물의 지꺼기를 제거하세요.

 

쇽 샤프트가 쉽게 움직이도록 포함된 쇽오일을 한방울 떨어뜨립니다.

 

이것이 '쇽 카트리지' 입니다

 

 

 

쇽 카트리지 캡을 꽉 닫습니다.

 

 

 

 

 

 

 

 

 

스프렁쇽과 드룹쇽의 세팅방법입니다. 길이가 다른 두가지 스프링을 서로 반대로 장착하면 쇽세팅이 바뀝니다.

 

 

 

 

 

 

 

먼저 스프링 하나를 쇽몸통에 넣고 쇽오일을 가득 주입합니다.

 

 

 

중요한부분입니다!!  쇽샤프트와 카트리지 뭉치를 쇽바디에 집어 넣을때 위그림과 같이 카트리지가 쇽샤프트 끝부분에 위치하도록 올려서 천천히 집어 넣습니다.

 

위와같이 쇽카트리지가 쇽샤프트 끝부분에 위치해서 천천히 넣습니다.

 

이때 오일은 약간 흘러넘치도록합니다 . 오일내부에 기포를 없에기위해 가득 넘치게합니다.

 

 

 

 

주의!!!!!

이제는 천천히 손으로 약하게 돌리며 카트리지를 채웁니다.

쇽 카트리지는 처음 들어갈 때 주의해서 돌려줍니다. 시작부분이 잘못되면 카트리지의 나사산이 뭉게질수

있고나사산이 손상이이되면 오일 누수 현상이 일어납니다

 

천천히 잘들어가는지 확일하며 돌려주세요. 아직은 렌치로 돌릴필요 없습니다. 손으로 돌려주세요 !!!!

 

 

 

 

자~

어느정도 손으로 채웠다면 렌치를 이용해 천천히 돌려줍니다.

꽉 돌리기 전에 위 그림처럼  스프링힘으로 튀어 나온 쇽 샤프틀를 꼭 눌러 주세요 누른상태에서 꽉

채워줍니다.

 

쇽샤프트가 튀어나온채 카트리지를 채우게되면 내부의 압력으로 인해 쇽샤프트가 잘 움직이지 않거나

깊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위와같이 샤프트를 누른상태에서 채워줍니다.

 

 

이제 거의 꽉 조입니다.

쇽 카트리는 밀폐력이 강한 재질로 질기고 무른 재질로 만들어 졌습니다.

오일이 세지않게 하기위한 적합한 소재입니다.

 

그러나 너무 세게 돌리면, 필요이상으로 헛돌게되며 누수 현상이 일어납니다.

 

절대! 큰 렌치를 이용해 힘을주며 채우지말고 동봉된 작은 프라스틱 렌치로 적당히 돌려주세요.

적당히 돌려도 오일이 세는 누수현상은 없습니다.

 

끝난후 외부에 묻은 오일을 제거한후 샤프트를눌러보면서 오일이 세는지 확인합니다.

아마 카트리지를 잘 조립하고 채웠다면 오일이 세지 않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만약 위과정을 실수해서 몇번 반복하게 되면 카트리지 나사산이 마모되어 밀폐력이 약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카트리지 부분만 따로 구매 할수 있습니다.

 

 

 

쇽엔드에 볼을 조립합니다.

 

쇽샤프트에 흠집이 나지 않게 반드시 헝겁을 감싸고 집게로 꽉 집은후 쇽엔드를 조립하세요.

 

 

 

수고 하셨습니다 이제 완성했습니다.

지트랜지션쇽은 심프한 디자인에 장점이 많은 쇽입니다.

쇽 조립이 조금 까다롭더라도 밀폐력이 우수하며 기능적쇽입니다. 몇번 조립해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크래프트랩"   http://www.craftlab.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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